검색

부천소사경찰서, 학교폭력 예방 위한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

가 -가 +

박현태 기자
기사입력 2019-02-08

 

부천소사경찰서(서장 김기동)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과 직업체험 학습장소로 운영 중인 청소년 경찰학교를 방학 기간 동안 이색적인 범죄예방 활동으로 활용하고 있어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1365 와 협업하여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는 따뜻한 봉사대를 발족하여 청소년들에게 경찰직업체험을 제공하는 한편, 청소년비행이 잦은 지역을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순찰하며 직접 범죄예방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올바르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한편, 작년 한해 동안 부천소사 청소년경찰학교에서는 우리사회 소외계층(다문화·새터민·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및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다양한 사회 계층에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 공을 인정받아 부천시로부터 표창을 수여받았고, 가출청소년 가정으로 복귀, 폭력써클 해체, 불우청소년 지역사회 연계 등 일련의 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 활동으로 2018년 하반기 경기남부청 우수 학교전담경찰관 1위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의 학부모는 학생들이 학기 중에는 학업으로 봉사활동이 어려웠는데 부천소사경찰서에서 방학기간 중 학교폭력 예방교육, 범죄예방 순찰로 경찰직업 체험도하고 봉사시간도 인정해 주어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부천소사 청소년 경찰학교에서는 학기 내 뿐만 아니라 방학기간 동안에도 경찰직업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 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부천 미래신문. All rights reserved.